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광 통역 안내사 합격] 기출 문제 유형잡기_ 관광학 개론 마케팅 정리

관광통역안내사_관광법규,관광학개론

by 쫑메이 2020. 10. 23. 00:07

본문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통역분야의 유일한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내여행을 안내하고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시험은 1년에 1번 정기시험으로 (특별시험 제외) 진행_큐넷 접수

 

 



자격증 공부의 핵심은 매년 나오는 유형을 파악해 키워드를 꼼꼼히 정리하는 게 필수
관광 통역 안내사 시험 총 4과목, 각각 25문제가 출제되는데 
문제는 어렵지 않지만 확실히 개념을 알지 않으면 틀릴 확률이 높다는 사실~
출제 유형을 확실히 잡고 가자!!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 : 시장 세분화를 기초로 정해진 표적시장 내 고객들의 마음을 시장분석, 고객 분석, 경쟁 분석 등을 기초로 하여 얻은 전략적 위치를 계획하는 것

관계마케팅 :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 ·유지·발전시키는 것을 강조하는 마케팅

직접 마케팅 : 직접 고객에게 주문을 받아 판매하는 것

내부 마케팅: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마케팅 발전과정-

생산 개념⇒ 제품 개념⇒판매 개념⇒마케팅 개념⇒사회 지향적 개념

 

 

 

 

 

-STP 마케팅-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목표고객 설정 Targeting : 세분화된 시장 중 목표 세분시장 선택

포지셔닝 Positioning : 목표 세분시장의 뇌리에 브랜드, 상품 등을 각인시킴

 

 

 

 

 

 

 

 

 

 

 

 

포지셔닝Positioning : 목표 세분시장의 뇌리에 브랜드, 상품 등을 각인시킴

정답은 1번

 

 

 

 

 

 

 

 

 

 

 

 

AIO분석은 시장 세분화 전략에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할 때,

Activities(활동), Interest(관심), Opinion(의견)에 따라 분석하는 방법

3번은 SWOT,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

정답은 3번

 

 

 

 

정답은 3번

내부 마케팅: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목표고객 설정 Targeting : 세분화된 시장 중 목표 세분시장 선택

포지셔닝 Positioning : 목표 세분시장의 뇌리에 브랜드, 상품 등을 각인시킴

정답은 2번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